■ 다락방 ■/☜ 우㉿표 ☞

[스크랩] 北 아리랑공연 DVD와 광복 60주년 기념우표 인기

구름에 달 가듯이 2007. 6. 3. 18:45
北 아리랑공연 DVD와 광복 60주년 기념우표 인기
북한의 아리랑공연을 계기로 평양을 찾는 한국 방문단들에게 아리랑 공연실황을 담고 있는 DVD와 북한 우표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북한의 양각도호텔이나 릉라도 5.1경기장 판매대 등에서는 아리랑 공연 실황을 녹화한 DVD와 비디오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북한의 하나전자회사가 만든 두장으로 된 DVD가 10유로(1만3,000원)에 팔리고 있다.

이와함께 북한이 광복 60주년을 맞아 김일성 주석 초상이 있는 3세트짜리 우표와 6.15 남북공동선언 발표 5주년기념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위원장 모습을 담은 2세트 짜리 우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북한에서 발행한 우표 가운데 특히 지난 2000년 6월15일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정일 위원장이 공항에서 손을 잡고 있는 북한 돈 2원짜리 기념우표와 3세트로 된 독도와 독도생태 환경을 소개한 우표도 많이 팔리고 있다.

북한의 우표는 인쇄와 도안 등이 우수해 오래전부터 수집가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북한 판매점에서는 이 밖에도 공예품과 북한산 농산물, 그리고 아리랑을 소개하는 책자 등도 북한방문단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이다.



북한측 안내원들은 아리랑 공연으로 평양을 방문하는 한국과 중국 등 외국인들에게 판매하는 기념품 수입이 상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평양= 노컷뉴스 안윤석대기자

출처 : 우취문화사
글쓴이 : 우취문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