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방 ■/★ 만화 영화

배트맨 - 언더 더 레드 후드

구름에 달 가듯이 2012. 3. 13. 12:23

 

 

 

 

배트맨 - 언더 더 레드 후드 (Batman: Under The Red Hood, 2010)

배트맨은 위기에 처한 로빈을 구하러 가지만 제때에 당도하지 못한다. 조커한테 붙잡혀 모진 폭행을 당한 뒤 폭발물이 터져 죽고 마는 로빈.
수년 뒤 레드 후드라는 정체불명의 복면한 자가 나타나 암흑가의 새로운 지배자로 군림하기 시작한다. 이 때문에 암흑가를 지배하던 블랙 마스크는 위기를 느낀다. 배트맨은 나이트윙(첫 번째 조수)과 더불어 악당들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레드 후드의 존재를 알게 된다. 레드 후드를 뒤쫓지만 놀라운 실력을 발휘하여 달아나는 녀석이다. 배트맨은 죽은 로빈을 떠올린다. 불량한 어린 제이슨을 가르쳐 두 번째 조수 로빈을 만들었는데, 과격하게 범죄자를 다루는 로빈 때문에 다툼이 많았는데. 배트맨은 라스 알 굴을 찾아가게 되면서 그가 죽은 로빈을 살려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레드 후드는 바로 로빈이었던 거다.
블랙 마스크는 라이벌 레드 후드를 처치하는데 실패하자 엄중하게 감시하는 정신병원에서 조커를 빼내어 도움을 청한다. 조커는 오히려 블랙 마스크와 심복들을 붙잡고 인질극을 벌이면서 출동한 경찰에 포위된다. 현장에 배트맨이, 레드 후드 역시 나타난다. 결국에 자신을 죽인 조커에게 복수하기 위해 레드 후드라고 위장하여 범죄자에 대한 증오로 살아온 로빈인데.

애니메이션, 액션, 범죄, 스릴러 | 미국 | 비디오영화 | 75 분
감독 브랜던 비에티
출연 브루스 그린우드, 젠슨 애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