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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쿠션 동영상 - 브롬달 vs 김경률

구름에 달 가듯이 2013. 2. 12. 11:05

 

 
 

 

2007 샹리-김경률 대 코드롱

 

 

 

 

 

 

그림 A ( 수구는 흰색공입니다 )

 

 

 

 

위의 그림속의 포지션에서 님들의 초이스는 어떤 초이스를 하십니까 ?

하나같이 만만한 공이 없습니다

 

위의 포지션을 나열한 이유는 위 포지션에 유용한 시스템을 설명하려는 의도입니다

앞장에서 "F&H 시스템을 이용한 더블레일" 이란 제목으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린바 있습니다

하지만 F&H 시스템을 응용을 하긴 하지만 1쿠션값의 경우 수치값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리버스 엔드" 혹은 LLS(Long-Long-short) 시스템 등의 이름으로 불리우고 있다

 

그림 B ( 그림 A 사례들에 대한 득점해법을 그렸습니다 )

1쿠션값 = 47 + 7 = 54 입니다

샷은 부드럽게 약간 다운샷을 하는듯 보내줍니다 ^^

 

1쿠션값 = 50 + 3 = 53 입니다

걸어치기 형태입니다

경우에 따라서 2적구인 놀공을 먼저 맞고 빨공쪽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수구가 1적구를 접촉 시 당점이 중단 이상이면 수구의 끌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약간 중하단

당점으로 수구를 보내줍니다

 

 1쿠션값 = 45 + 5 = 50 입니다

1적구는 작은 움직임으로 끝나야 합니다

수구와 1적구의 거리가 멀다면 쉽지않은 포지션이며 키스의 위험이 큰만큼 확실하게 키스를

뺄 수 있는 방법을 찾던가 아니면 다른 초이스를 해야 합니다

이샷도 부드럽게 수구를 보내야 합니다

 

수구가 회전력이 너무 많아 장단으로 맞으면서 1적구인 빨공을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중상단 당점

으로 구사합니다

그리고 2쿠션 이후 1적구인 빨공을 직접 맞아도 수구는 단축-장축으로 진행하여 득점이 가능합니다

 

 

 

 

당구 렛슨 / 리버스 시스템


var articleno = "8739377";

그림 A

 

 

리버스 시스템의 공식이다

단, 2쿠션 위치가 그림의 "A" 의 범위에 있을때 적용됩니다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어느정도 보정을 할 수 있어 적용이 가능할것이다

 

아래엔 사례별로 보여준다 ^^

그림 B

 

 

 

그림 C

 

 

그림 C 는 1적구를 먼저 맞추고 시스템을 적용하는것을 보여준다

그런데 이론상 시스템으로 적용이 가능하지만 실전에서 적용을 해보면 수구와 1적구와의

"키스" 와 1적구를 맞힌 다음 정확하게 1쿠션 지점에 수구를 보내기가 만만치 않다 ㅜㅜ

굳이 이시스템을 적용하려고 한다면 그림과 같이 수구와 1적구의 거리가 가까울때

적용하기 바란다

일단 수구와 1적구와의 거리가 멀면 수구의 회전력을 유지하고 1쿠션 지점으로 정확하게

보내는 두가지의 조건을 충족시키면서 1적구의 2적구와의 키스, 그리고 수구와의 키스를

배제하기가 너무나 어렵기 때문입니다 ^^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스트록은 회전력을 충분이 살려서 부드럽게 수구를 보내는 스트록이면 됩니다

타격감이 들어가면 1쿠션지점에서 반발력이 강해서 2쿠션지점으로 자연스런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